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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산자

by 썬키 2021. 11. 16.

21.11.16
:연산자

1.연산자
1)%
└ex)4의 배수 : 숫자 / 4 → 나머지가 0이면 4의 배수이다

0 % 4 = 0 → 4의 배수
1 % 4 = 1 → 4의 배수가 아니다
2 % 4 = 2 → 4의 배수가 아니다
3 % 4 = 3 → 4의 배수가 아니다
4 % 4 = 0 → 4의 배수

2)= : 우변의 값을 좌변의 변수에 대입

a = 4;       a = 4; 
a *=2;      a +=2;
∴ 8          ∴ 6

3)>, < =>, <=, !=, ==(비교 연산자)
: 결과가 true이거나 false

4)|, ||, &, &&, !(논리연산자) : NOT, |(OR), &(AND)

5)(조건식)?A:B(삼항연산자)

6)비트 연산자 : 기기 조작 처리
& - 둘 다 1 이어야만 1이 된다.
|(or) - 여러개 중에 하나라도 1이면 1이 된다.
^ - 둘 중에 하나만 1이어야 1이 된다.
10 → 1 , 01 → 1, 11 → 0
(1^0)^1 → 0 , (1^1)^1 → 1 : 1의 갯수가 홀수일 때 → 1일 

논린 연산과 비트 연산의 |, & 기호가 똑같이 사용된다.
위치가 다르다.

7)쉬프트 연산자(<<, >>) : 기기 조작 처리
(2진수) (10진수)
0000 0101 → 5
<< 2
0001 0100 → 20
>>1
0000 1010 → 10


//int타입의 a,b변수값을 아래와 같이 지정한다.
int a = 15;
int b = 4;

// 5칙연산을 하고 출력하는 프로그램 작성(+ - * / %)
// + 연산(변수 a의 값과 변수 b의 값을 더한 결과값을 result1 변수값으로 저장후출력)
int result1 = a + b;
System.out.println(result1);
// - 연산(변수 a의 값에서 변수 b의 값을 뺀 결과값을 result2 변수값으로 저장후출력)
int result2 = a - b;
System.out.println(result2);
// * 연산(변수 a의 값과 변수 b의 값을 곱한 결과값을 result3 변수값으로 저장후출력)
int result3 = a * b;
System.out.println(result3);
// / 연산(변수 a의 값을 변수 b의 값으로 나눈 결과값을 result4 변수값으로 저장후출력)
int result4 = a / b;
System.out.println(result4);
// % 연산(변수 a의 값을 변수 b의 값으로 나눈 후, 나머지 값을 result5 변수값으로 저장후출력)
int result5 = a%b;
System.out.println(result5);

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");



//int타입의 변수score 초기값을 80으로 저장한다.
int score = 80;

// if (조건:score가 80) 이상이면 합격, 미만이면(else) 불합격을 출력하는 프로그램 작성
if(score>=80)
System.out.println("합격");
else
System.out.println("불합격");
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");


//int타입의 변수i 초기값을 10으로 저장한다.
int i = 10;

//증감 연산자만 이용 한줄에 11, 11, 10 출력이 되도록 하시오.
System.out.println(++i + "/" + i-- + "/" + i--);
//└증감 연산자의 위치에 따라 연산식 결과가 달라지는 특징을 이용.  

//i의 결과값이 9가 출력이 되도록 하시오.
System.out.println(i);

//3항 연산자를 이용해서 i의 값이 10이상이면 "10이상" 출력 아니면 "10미만" 출력
//└3항연산자 : ((조건)? "true일때의 값":"false일때의 값");
System.out.println((i>=10)? "10이상" :"10미만"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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